1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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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 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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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Amplitude 구조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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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Amplitude 로 사용자 행동 빈도 차트 만들기
- Amplitude 사용자 행동 빈도 차트 생성과 상세 조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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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Amplitude 로 Funnel 차트 만들기
- Funnel의 정의
- Amplitude Funnel 차트 생성과 상세 조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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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Amplitude 로 리텐션 차트 만들기
- Retention의 정의
- Amplitude Retention 차트 생성, 상세 조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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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Amplitude 로 대시보드 만들기
- 좋은 대시보드의 정의
-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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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실시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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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Amplitude를 통한 KPI 설정 및 대시보드 만들기
- 가상의 회사에 대해서 KPI를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시보드 구성
- KPI 설정 값 및 대시보드 설정의 이유 고민
2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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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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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데이터를 분석과 서비스를 성장 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과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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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Client VS Server - 제품 담당자가 확인 할 수 있는 두 종류의 데이터
- Client data 와 Server data의 차이점
- Client data 가 제품 담당자에게 중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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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Data taxonomy - Client 데이터 분석의 시작
- 데이터를 설계하기 위해 고려할 것과 분석용 데이터는 어떤 형식을 따라야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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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실시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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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Data taxonomy 기반으로 분석용 데이터 설계하기
- ssg, con 앱의 상세 페이지 및 구매 페이지의 분석용 데이터를 설계
3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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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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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GTM 이해하기
- GTM 개념
- GTM 세팅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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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데이터를 남기는 기준, 트리거에 대해서 배워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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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Data taxonomy, GTM, Amplitude 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반적 프로세스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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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실시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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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GTM 태그 만들어보기
- 쿠팡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구매 페이지에 대한 GTM 태그 만들어보기
4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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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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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데이터 설계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 비즈니스적 이슈
- 프로그래밍적 이슈
- 각각의 이슈 대응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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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Amplitude 추가적인 기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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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데이터 설계의 GTM 적용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 설계한 데이터를 GTM에 적용 후 태그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부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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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4주간 진행 Wrap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