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차 앵콜
GTM과 Amplitude로 텍소노미 설계하고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Amplitude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GTM과 Amplitude로 텍소노미 설계하고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혼자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미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를 만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 실무 과제

    실무 과제를 통해 배우면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어요.

  • 피드백과 토의

    라이브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내 업무에 대입하고
    현직자의 방법을 익히세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PM • PO 분들을 위한
GTM•Amplitude 실무 활용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4회의 라이브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4주 동안
이렇게 진행됩니다.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라이브 세션을 진행합니다.

  • 해보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 나누고

    라이브 세션에서 크고 작은 실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합니다.

  • 성과내요!

    오늘 익힌 내용은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먼저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그로스를 위한 데이터 환경 만들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타트업에서 7년째 그로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mplitude와 GTM 을 활용할 수 없는 것은 마치 계산기 없이 수학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Amplitude와 GTM 을 모른다고 Growth 업무를 할 수 없는건 아니지만 눈을 가리고 앞을 더듬으면서 걸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제가 이번 클래스에서 Growth에 대한 방법론을 알려 드리지는 못하지만 각자가 담당하는 제품에서 Amplitude를 활용해서 어떻게 문제 지점을 찾아 내고, 발견한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데이터분석 5~7년차

여름비 멘토님

현) 코멘토 Growth Lead, Co-founder

전) 대기업 그룹사 전략기획 및 신사업 개발

4주 동안,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그로스 분석을 위한 데이터란?

그로스해킹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반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로스해킹 방식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데이터가 있는 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로스 환경을 만드는 Taxonomy 기획하기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툴에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불러올 이벤트, 속성, 규칙 등을 정해 놓는 Taxonomy(데이터 분류 체계)가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GTM(구글 태그 매니저)를 활용해 Taxonomy를 기획하고 적용해봅니다.

Amplitude의 4가지 기본 차트 만들기

Amplitude는 클릭 몇 번으로 복잡한 분석 과정없이 원하는 차트를 만들어주는 툴입니다. 이벤트 분할 분석, 퍼널 분석, 리텐션 분석, 사용자 구성 분석까지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4가지 기본 차트를 직접 만들어봅니다.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를 만들고 공유하기

퍼널의 순서를 설정하고 전환율과 이탈율 차트, 유저 행동 및 속성을 기반으로 한 활성 사용자 분석 등 Amplitude를 활용해 다양한 차트를 그려봅니다. 이렇게 그린 차트를 혼합해 복잡한 코딩 없이 지표를 관리하는 대시보드를 만들어봅니다.

주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1월 5일(일) 20:00~22:00

1주차

Amplitude를 통해 KPI와 대시보드 만들기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 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Amplitude 구조 설명

  • 03

    Amplitude 로 사용자 행동 빈도 차트 만들기

    - Amplitude 사용자 행동 빈도 차트 생성과 상세 조건 설정

  • 04

    Amplitude 로 Funnel 차트 만들기

    - Funnel의 정의

    - Amplitude Funnel 차트 생성과 상세 조건 설정

  • 05

    Amplitude 로 리텐션 차트 만들기

    - Retention의 정의

    - Amplitude Retention 차트 생성, 상세 조건 설정

  • 06

    Amplitude 로 대시보드 만들기

    - 좋은 대시보드의 정의

    -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

  • 07

    실시간 Q&A

  • 과제

    Amplitude를 통한 KPI 설정 및 대시보드 만들기

    - 가상의 회사에 대해서 KPI를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시보드 구성

    - KPI 설정 값 및 대시보드 설정의 이유 고민

11월 12일(일) 20:00~22:00

2주차

Data taxonomy를 통해 분석용 데이터 설계하기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데이터를 분석과 서비스를 성장 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과 프로세스에 대한 안내

  • 03

    Client VS Server - 제품 담당자가 확인 할 수 있는 두 종류의 데이터

    - Client data 와 Server data의 차이점

    - Client data 가 제품 담당자에게 중요한 이유

  • 04

    Data taxonomy - Client 데이터 분석의 시작

    - 데이터를 설계하기 위해 고려할 것과 분석용 데이터는 어떤 형식을 따라야 하는지

  • 05

    실시간 Q&A

  • 과제

    Data taxonomy 기반으로 분석용 데이터 설계하기

    - ssg, con 앱의 상세 페이지 및 구매 페이지의 분석용 데이터를 설계

11월 19일(일) 20:00~22:00

3주차

GTM을 통해 데이터 생산 과정 알아보기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GTM 이해하기

    - GTM 개념

    - GTM 세팅 예시

  • 03

    데이터를 남기는 기준, 트리거에 대해서 배워보기

  • 04

    Data taxonomy, GTM, Amplitude 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반적 프로세스 알아보기

  • 05

    실시간 Q&A

  • 과제

    GTM 태그 만들어보기

    - 쿠팡 홈페이지, 상세페이지, 구매 페이지에 대한 GTM 태그 만들어보기

11월 26일(일) 20:00~22:00

4주차

데이터 설계, 데이터 생산,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깊게 알아보기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데이터 설계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 비즈니스적 이슈

    - 프로그래밍적 이슈

    - 각각의 이슈 대응 방안

  • 03

    Amplitude 추가적인 기능 설명

  • 04

    데이터 설계의 GTM 적용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 설계한 데이터를 GTM에 적용 후 태그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부분들

  • 05

    4주간 진행 Wrap up

4주 뒤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Amplitude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로 전환율, 리텐션 등 사용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프로덕트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로스 핵심지표에 대한 대시보드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은 기획자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고 싶은 프로덕트 매니저

마케팅 성과를 높이고 싶은 인하우스 마케터

IT 스타트업에서 그로스 업무를 하고 있는 담당자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실무PT 트레이닝,
왜 다를까요?
01
온라인 라이브 세션과 실무 기반 피드백
트레이닝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내용을 다루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일방적인 VOD 방식에서 벗어나 묻고 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진행된 라이브 세션은 모두 녹화되어 트레이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고
복습할 수 있는 VOD가 제공됩니다.

02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과제
트레이닝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실무 기반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론은 알겠는데, 실무에 막상 적용하려니 잘 되지 않는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에서 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방법론을 배우고
실무 맞춤형 과제를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03
참여자 전용 채팅방과 상시 피드백
참여자 전용 채팅방을 통해 과정에 대한 안내, 실무 자료 공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과제를 해결하며 어려운 점, 실무에서 궁금했던 내용까지
언제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기간 동안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장 가까운 랜선사수가 되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개발자가 없어도 되나요?

    A. 

    본인의 제품에 바로 적용하면서 수업 과제를 수행하길 원하신다면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수업에서는 개발자의 도움이 없더라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가상의 데모 버전을 활용해서 과제 수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담당하는 제품이 있는건 아닌데 수강할 수 있나요?

    A. 

    걱정하지 마세요.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 없다면 데모 버전의 Amplitude를 통해 가상의 E-commerce 제품의 그로스 담당자라고 가정하고 과제를 실습하실 수 있습니다.


  • Q. 

    세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세션은 줌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세션은 기초 이론과 현직자 노하우를 듣는 이론 파트와 피드백 및 질의응답 파트로 구성됩니다.

  • Q. 

    라이브 세션을 듣지 못했을 경우 강의 녹화본을 볼 수 있나요?

    A.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세션을 녹화한 복습 VOD가 제공됩니다. 복습 VOD는 영업일 기준 세션 다음날 업로드 됩니다.

  • Q. 

    복습VOD는 언제까지 볼 수 있나요?

    A. 

    복습VOD의 기본 제공 기간은 마지막 세션일 기준 7일이지만, 과제를 60% 이상 제출한 경우 마지막 세션일 기준 한달 후까지 볼 수 있습니다.

  • Q.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프로그램에 70% 이상 참여한 경우, 클래스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 산정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주 과정 : 총 11회(세션 참여 6회 + 과제 제출 5회) 중 8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5주 과정 : 총 9회(세션 참여 5회 + 과제 제출 4회) 중 7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4주 과정 : 총 7회(세션 참여 4회 + 과제 제출 3회) 중 5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3주 과정 : 총 5회(세션 참여 3회 + 과제 제출 2회) 중 4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2주 과정 : 총 3회(세션 참여 2회 + 과제 제출 1회) 중 3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코멘토는 아래과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인 의사로 참여를 포기한 경우

  • 2. 코멘토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실무PT 세부환불 규정 - 4주 트레이닝]

  • - 시작 전 취소(D-1일까지)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1/2 환불

  • - 2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 환불 불가

유의사항

  • 원활한 참여를 위해 트레이닝 진행에 필요한 환경을 확인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실무PT는 현직자 멘토와 러닝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의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제는 모두 개인과제로 진행되며, 평균 주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무 및 이직 준비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트레이닝별 최소 인원 모집이 미달된 경우, 트레이닝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여름비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